티스토리 뷰

반응형

강아지가 핥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그중에서 첫 번째로 생각할 것이 강아지가 견주님을 핥는다면 그것은 견주님을 좋아한다는 표현입니다.

강아지나 고양이 같은 동물들은 아기를 낳으면 태막에 쌓여있습니다. 엄마 뱃속에서 나온 새끼 강아지들은 태막에 둘러싸여 온몸이 젖어 있습니다.

어미들은 입으로 태막을 찢고 새끼 강아지들을 핥아 주게 됩니다. 그 이유는 강아지들을 깨끗이 해주는 동시에 새끼 강아지들이 체온이 내려가지 않도록 유지해 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이렇게 하지 않으면 새끼 강아지들이 죽기 때문 입니다. 강아지는 고양이들은 새끼 이후에도 종종 핥아 주는 것을 목격하는데요.

이럴 때 어린 강아지들의 생각에는 핥는 것이 애정이라고 생각을 하게 됩니다.


강아지가 핥는 이유 두버째

새끼 강아지들이 견주의 입을 핥는 이유는 배가 고프기 때문 입니다.

강아지들은 후각의 발달로 사람의 100배 이상의 후각을 맡는다고 하는데요. 강아지들이 배가 고플 때 사람의 입에서 나는 냄새를 맡으면서 배가 고파 자연스레 핥게 되는 것입니다.

견주의 입을 핥을 때에는 강아지가 배가 고프다고 생각하시고 밥이나 간식을 챙겨줘 보세요.


세번째 강아지가 핥는 이유는 주인에게 관심을 받고 싶어 하기 때문입니다.

강아지들이 와서 자꾸 핥는다면 이쁘다고 쓰다듬어 주거나 같이 공놀이를 해줘 보세요. 강아지는 관심을 받고 싶어서 핥습니다.


강아지가 핥는 이유 마지막

그리고 강아지들이 핥는 이유는 제일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바로 아파서 핥는 경우이기 때문에 입니다.

바로 강아지가 자기몸을 핥는 이유입니다. 


강아지나 고양이들은 아푸거나 가려울 때 본능적으로 핥는다고 하는데요. 강아지가 자기몸을 핥는 행동이 강아지 몸 아픈 부위에 이물질이 묻어 있으면 핥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겠지만 보통의 경우에는 구강 안에 이물질이 묻어 있어서 핥는 것은 아픈 부위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조그마한 상처나 습진 등의 이유로 강아지가 핥는다면 넥카라를 사용하여 강아지가 핥지 못하도록 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강아지가 자기몸을 핥는 이유는 아프거나 가렵기 때문 입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